♣문화,음악,공연♣/축제

성경을 테마로 세계최초, 최대로 열리고 있는 바이블 엑스포

들꽃(野花) 2010. 8. 28. 19:46

The Bible Expo

Bible이란 무엇인가?

처음으로 접해보는 단어이다. 사전을 찾아보니 성경, 성서, 바이블(구약, 신약) : 유대교의 성전, 일반적으로 성전을 뜻한다고 되어있다.

 

The BIBLE EXPO 2010은

성경을 테마로 한 세계최초, 세계최대의 글로벌 문화컨텐츠가 인천광역시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2010년 8월 27일 부터 12월 31일 까지 열리는 엑스포다. 또한 한국교회 선교 125주년을 기념하면서 세계교회사에 유례없는 성장을 가져온 한국교회의 부흥을 알리는 행사이다. The Bible엑스포는 성경속의 이야기들을 직접 보고 듣고 만져볼 수 있는 체험학습의 장으로 만들어졌다.

 

the Bible Expo는 구약관, 신약관, 바이블체험관, 바이블아트관, 바이블 축제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약관은 에덴동산, 바벨탑, 성막과 솔로몬 성전 등의 구조물과 아벨과 가인, 삼손, 다윗과 골리앗 등 성경속 인물들을 실물크기로 제작 전시되어 있다. 복음서을 기본으로 고증하여 만든 신약관에서는 예수님의 탄생에서 부활 승천까지의 행적을 시설물들있으며, 바이블체험관에서는 노아의 방주를 실제크기(L135 W22 H13m)로 제작하였으며, 에스겔의 마른뼈, 요나의 물고기, 무지개터널, 암흑터널과 예루살렘성전을 얼음으로 제작한 성전 빙등관 이외에 요한계시록 미로관 등 체험관들이 배치되어 있다. 바이블아트관에서는 세계기독교회사 사진전, 성경수석전시, 제임스 티소 성화전, 운보 예수성화전 등 과 세계기독박물관이 전시되어 다양한 기독교문화를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개장 2일전인 8월 25일

한창 마무리공사가 진행중인 가운데 엑스포 현장을 둘러보았다.

 

 

창세기와 요한계시록 

 

구약성서

 

 

바벨탑 

 

 

에덴동산

 

 

모세의 기적인 홍해탈출

 

 

암흑터널

 

신약관

 

 

 

 

 

 

노아의 방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