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음악,공연♣/시비와 노래비(碑)

나의 노래 - 오장환

들꽃(野花) 2011. 5. 30. 17:04

충북 보은군 회인에 있는 오장환문학관내에 있는 시비입니다.

 

나의 노랭

 - 오장환

 

나의 노래가 끝나는 날은

내 가슴에 아름다운 꽃이 피리라.

새로운 묘에는

옛 흙이 향그러

단한번

나는 울지도 않았다.

새야 새중에도 종다리야

화살같이 날아가거라

나의 슬픔은

오직 님을 향하여

나의 과녁은

오직 님을 향하여

단한번

가까운 적도 없었더란다.

슬피 바래는 마음만이

그를 쫒아

내 노래는 벗과 함께 느끼었노라

나의 노래가 끝나는 날은

내 무덤에 아름다운 꽃이 피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