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여행

[제천여행] 한방의 도시, 제천에서 한방관련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한방명의촌

들꽃(野花) 2011. 7. 1. 06:00

[제천여행] 한방의 도시, 제천에서 한방관련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한방명의촌

 

한방명의촌

미용관리와 한방 체험 프로그램을 통한 질병 예방과 더불어 한방진료관, 탕제실 등을 갖추고 비만, 당뇨 등 성인병 치료를 전문으로 하며, 좌훈실, 기수련실 등을 갖추고 있다.

한방명의촌은 자연요법과 약선 음식을 이용한 암, 중풍 등 난치성 질환의 치료에 중점을 두며, 한방러브 투어 프로그램, 기천의 무공과 활명법 체험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한방 헬스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방 특화 도시 제천을 브랜드화 하기 위해 마련된 한방명의촌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청정 임산물을 직접 판매하는 산채장터를 동시에 개장해 산촌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는 곳이다.

 

명암 산채마을 단지내에 조성된 한방명의촌은 주변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건강에 좋은 황토방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민들이 직접 채취한 각종 산나물로 맛깔나게 상차림한 음식을 맛볼 수 있고, 상주하고 있는 한방관련 의료진들로부터 질병을 정확히 진단받고 진료와 처방을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명의촌 한의원 운영을 살펴보면

- 한방명의촌 진료시간 : 오전 9시 30분 ~ 6시까지 진료(수~토요일)

                 휴진(일요일 오후 1시부터 ~ 화요일 오후 1시 30분까지), 일요일 오전진료, 화요일 오후진료

- 진료시간을 사전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위치 : 제천시 봉양읍 명암리 산 4

- 연락처 : 043-653-7730

- 홈페이지 : http://www.kfmv.kr/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에 자리한 한방명의촌은 장소도 좋은 곳에 자리해 체험하는 이들의 마음을 안정시켜 준다.

 

명의촌 건물

 

마당에 들어서니 향긋한 내가 난다.

 

 

정겨운 약장의 모습을 보니 옛날 한약방에 와 있는 듯하다.

 

 

 

한방건강검사는

혈관노화도와 스트레스 피로도 검사, 체성분 검사 등을 하고나서 전문의로부터 진료를 받은 후 한방 처방을 받게 된다.

 

때론 침술도 받게 된다.

 

 발맛사지 체험

따뜻한 수건을 대고 지압을 한 후 발에 크림을 발라 손으로 지압하면 처음엔 몹씨 아픈데 신기하게도 발맛사지를 받고 난 후엔 발이 가볍고 발걸음이 경쾌하다.

신기한 체험이었다.

 

 

 

 한방피부관리체험실

이곳에서는  한방크림으로 맛사지를 한 후 주름제거 팩을 붙이는 체험을 하게 된다.

 

맛사지를 받고 난 후 피부가 고와지고 피부에 윤기가 돈다,

 

 고구려 시대부터 내려온 기 수련법

발을 안으로 오므리고 무릎을 구부린 후 팔을 들어올려 남자는 오른손이 위로 가도록 하고 여자는 왼손이 위로 향하도록 한 후 손목을 꺾어 복식호흡을 하며 수련하는 법이다. 한참을 하고 나면 땀이 나는데 온갖 끈적끈적한 불순물이 나온다.

몸이 가벼워지고 건강해지는 수련법이다. 해 보니 힘이 들었는데 날마다 몇 분만이라도 하기 시작하면 서서히 달라지는 몸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자세를 하면 체지방 분해는 물론이고 수승화강이 잘 되어 몸이 기운이 조화롭게 된다.

 

시범을 보이고 있는 중

자세를 잘 보고 따라해 보십시오.

 

약장

 

 

산촌형 테마한의원에서 진료도 받고 얼굴팩, 기수련, 발맛사지 등을 받고 나니 개운하고 기분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