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여행

[새만금여행] 바다의 길, 새만금상설공연장에서 만난 환상의 공연. 아리울 스토리, 아리울예술창고

들꽃(野花) 2015. 5. 22. 01:07

[새만금여행] 바다의 길, 새만금상설공연장에서 만난 환상의 공연. 아리울 스토리, 아리울예술창고

 

끝없이 펼쳐지는 새만금방조제

바다를 가로지르는 새만금방조제의 가운데, 바다의 길에서 만나는 환상의 공연이 있어 찾아간다.

아리울예술창고에서 펼쳐지는 아리울스토리

새만금방조제 내 새만금상설공연장인 아리울예술창고에서 2015년 4월 25일 부터 11월 8일 까지 매주 수요일 ~ 일요일(월, 화요일은 휴관) 오후 2시 30분에 환상의 섬들이 가득한 고군산군도에 전해져 내려오는 풍어제를 모티브로 하는 슬프면서도 아름다운 이야기를 전주세계소리축제 상설공연추진단원들이 멋드러진 환상의 연기를 펼쳐낸다.

 

새만금

만경현과 김제의 지명에 근거하여 '김만경평야', '김제만경평야', '만경평야', '금만평야' 등으로 불렀던 땅

많은 재물과 풍요롭도록 부를 가져다주는 의미가 있는 '만금(萬金)' 앞에 '새'자를 더하여 '새만금'이 된 그곳에 세상에 없던 사랑이야기인 'ARIUL STORY(아리울스토리)가 아리울예술창고에서 새만금상설공연으로 펼쳐진다.

 

새만금방조제

방조제의 길이가 33.9km나 되는 어마어마한 거리를 자동차로 달려도 한참이나 가야하는 그 길을 달리는 차안에서 바다와 방조제 길을 구경하는데는 한계가 있다고본다. 뭔가 새로운 볼거리가 있으면 좋다고 늘 생각해 왔는데 신시도의 신시광장 너머에 있는 새만금 33센터 맞은편에 붉은색 창고, 아리울예술창고에서 아리울스토리 공연이 상설공연으로 열린다고 하니 새만금방조제 길은 외롭지 않을 것 같다.

 

새만금상설공연 <아리울스토리>는 '바다위의 만리장성'으로 불리는 새만금에서 전북을 대표하는 새만금 신화와 스토리를 활용하여 제작된 것으로 신명나는 연주와 역동적인 라이브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볼거리가 태어난 것이다.

 

 

 

공연장 안내

 - 공연장 : 아리울예술창고

 - 주소 :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 신시도리 새만금 제2방조제(네비게이션 '신시도 33센터")

 - 전화번호 : 063 - 283 - 8398

 - 홈페이지 : http://www.jbopenrun.com/index02.php

 

 

 

예매안내

 - 기간 : 2015.4.25 ~ 11.8

 - 관람료 : 20,000원(350석). 전북도민 : 10,000원, 초·중고생/65세이상, 단체(30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 : 10,000원(50% 할인)

 - 할인정보 :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8,000원

                   예술인패스(소지자) 10,000원

                   문화패스 10,000원

 

 

 

 

 

 

새만금 33센터

 

 

 

 

공연이 2시 30분이라 시간의 여유가 있어 주변을 둘러본다.

 

 

 

 

 

붉게 피어있는 병꽃나무가 오늘따라 더욱 더 붉게 보인다.

 

 

 

아리울 작은가게

 

 

 

 

 

ARYUL STORY

 

아득한 시간과 공간의 저편, 새만금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판타지 러브 스토리

 

 

 

아득히 멀고 먼 옛날, 세상은 혼돈과 무질서, 꿈과 판타지가 혼재하는 ‘카오스의 세계’였다. 그 혼돈의 거친 세상 속에서 새로운 세상을 꿈꾸며 살아가는 두 개의 부족이 있었으니, 바로 ‘호족’과 ‘용족’이 그들이다.

 

 

 

 

 

 

관람포인트

1. 화려한 볼거리 :

    고군산군도에 전해져 내려오는 풍어제를 모티브로 하는 제의. 용맹하고 지혜로운 용족의 장군 율과 그의 부하들이 펼치는 웅장한 남성 군무. 풍요를 만끽하며 축제를 즐기는 호족의 화려한 퍼포먼스(댄스스포츠, 모듬북, 퍼포먼스 등)

 

2. 몇 생애에 걸치 가슴 아픈 아리와 율의 사랑이야기

    호족의 딸과 용족 장군의 신분! 결코 이루어질 수 없는 사이로 만났음에도 저 멀리에서 아스라이 떠오르는 어떤 ‘기억’으로 가슴 설레는 두 사람. 이들의 사랑은 과연 이루어질 수 있을까?

 

3. 무대를 통환 오감으로 전해져 오는 '신화적 판타지'의 세계

    화려한 영상과 아름다운 음악, 역동적인 퍼포먼스가 그려내는 새만금의 신화, 그 안에서 꽃피우는 아리와 율의 슬프고도 아름다운 사랑이야기

 

 

 

땅의 부족, 호족의 제의와 한바탕 즐거운 축제

 

호족은 화양신군과 그의 딸인 아리에 의해 다스려지는 땅의 부족이다. 하늘과 바다, 그리고 땅이 만나는 신성한 땅, '율도국’에서 풍요로운 세계를 이루어 살아가고 있다.

 

 

 

 

 

 

호족의 장군 반고의 계략과 아리에 대한 잘못된 구애, 아리의 거절과 도피

 

 

 

 

호족에는 아리와의 결혼을 통해 그 땅을 차지하려는 야심가 반고가 있다. 호족이 축제를 즐기는 사이, 아리를 이용하여 족장의 자리에 오르려는 장군 반고에 의해 아리는 절벽으로 떨어지고 만다.

 

 

 

바다의 부족, 용족의 축제, 아리와 율의 만남과 사랑

 

바다에 사는 용족은 생명과 바다를 숭상하며 사는 용맹하고 지혜로운 부족이다. 카오스의 바다에서 생존을 위해 거칠게 살아가며, 개양할미와 장군 율에 의해 다스려진다.

 

 

 

 

 

바다에 휩쓸려 정신을 잃고 흘러 다니던 아리는 용맹하고 지혜 로운 바다의 종족인 용족과 장군 율을 만나게 된다. 그리고 알 수 없는 힘에 이끌려 이 둘은 사랑에 빠지게 된다.

 

 

 

아리를 되찾기 위한 반고의 침략과 반고와 율의 대립

 

 

 

 

 

 

 

 

 

 

 

 

 

반고의 칼에 맞은 아리, 분노한 율과 반고의 결전, 아리의 부활과 대화합의 축제

 

한편, 이 소식을 전해들은 반고는 아리를 되찾아 오기 위해 용족의 땅에 몰래 침투하고, 율을 제거하려던 중 도리어 아리가 칼을 맞고 목숨을 잃을 위기에 처한다.
분노에 가득 찬 율과 용족은 복수를 위해 출정식을 펼치며 전쟁을 감행하는데...   

 

 

 

 

 

 

 

 

 

 

 

 

 

 

 

 

새만금방조제길 아리울예술창고에 펼쳐지는 환상의 공연, 아리울스토리에서의 멋진 공연이었다.

 

 

주변볼거리

 - 군산 :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근대미술관, 근대건축관, 비응항, 임피역사, 고군산군도, 신시도, 선유도,장자도, 은파광광지, 월명공원

 - 부안 : 내소사, 적벽강, 채석강, 새만금홍보관, 신석정생가

 - 김제 : 지평선축제, 벽골제, 아리랑문학관, 금산교회, 금산사

 

 

찾아가는 곳

- 공연장 : 아리울예술창고

- 주소 :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 신시도리 새만금 제2방조제(네비게이션 '신시도 33센터")

- 전화번호 : 063 - 283 - 8398

- 홈페이지 : http://www.jbopenrun.com/index02.php